Skip to main content

  

지난 화요일, 고양시 흰돌복지회관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의식 향상 및 지역사회 인식변화를 돕는 ‘업사이클링(up-cycling)활동을 통한 친환경 생활 프로젝트’의 일환인
자투리 가죽으로 반지갑을 만드는 실습을 가졌습니다.

일찌감치 강의실에 도착해 다양한 자투리 가죽들, 가죽 접착용 본드, 가위, 등 지갑만들기 실습에 필요한 도구들을 준비해 세팅합니다.
작업시 용이하게 각 자리마다 작업용 신문지를 깔고 반지갑을 만들 때 사용할 자투리 가죽들을 가운데에 놓아두었답니다.

그리고 반지갑 크기로 잘라 손질해둔 돈피에다가 지갑이 접히는 부분에 덧대는 자투리 가죽은 임의로 부착해둬서 취향껏 골라가시도록 테이블에 나열해두었고요.
아무래도 일찍 오시는 분들이 마음에 드시는 모양의 가죽을 가져시는게 유리하겠지요. 테이블 한켠에는 타공을 위한 도구들도 마련해두었습니다.

이윽고 간단한 인사와 오늘 할 반지갑 작업에 대한 개요부터 설명하고 본격적인 반지갑 만들기 작업에 들어갑니다.
먼저 할 작업은 준비된 돈피에 자투리 가죽을 패치하기인데요. 여기서부터 각자의 취향과 개성이 확 드러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양한 크기를 가진 자투리 가죽을 원하는 색상과 비율에 맞춰 욕심껏 패치를 하려다 보면 본의아니게 저지를 수 있는 실수들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미리 준비된 예제를 직접 보여드리며 꼼꼼하게 짚고 넘어갑니다.
패치가 끝나고 접착제로 자투리 가죽을 부착한 뒤에는 바느질할 자리를 만드는 타공 작업에 들어갑니다.
손이 빠르신 분들은 벌써부터 타공 작업을!!! 작업 공간이 한정된 만큼 작업을 스피디하게 하시는 분들이 아무래도 여유롭게 작업하실 수 있겠죠.
타공 방법에 대해서도 주의를 기울여야 점이 몇 가지 있어서 설명중입니다.

일반 천에 하는 바느질과 방법이 조금 다른 가죽바느질에 대해 설명중입니다.
주부분들이 많으시다 보니 바느질은 익숙하셔서 설명을 해 주시면 금세 이해하시네요.
모두들 별로 어려움 없이 잘 하셨습니다. 바느질을 하는 속도는 개인의 차이가 있다보니 시간 내에 완성 못하신 분들도 계셨는데요,
다음 시간까지 집에서 오늘 배운 부분에 대한 숙제를 마저 해 오기로 했답니다. 다들 열심히 잘 따라와주셨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뵙겠습니다.

cloudjam

Author cloudjam

More posts by cloudjam

Leave a Reply